종이빛 사막의 모노크롬 용병대 카카오지부

알렉스키드 한국어판-그런데 실행기와 다른 게임들도 곁들인 본문

잡다한 무언가들

알렉스키드 한국어판-그런데 실행기와 다른 게임들도 곁들인

G-32호 2023. 9. 25. 20:57

제가 꼬꼬마시절 아버지가 사준 삼성 겜보이-일본 쪽 정식 명칭은 세가 마스터 시스템-에 기본탑재되어있던 게임입니다. 게임을 잘 못하던 전 그저 형이 게임하는 걸 옆에서 구경하는 걸 좋아했죠.
결국 IMF가 진행중인 암울한 90년대 술취한 아버지가 세간살이를 죄다 때려부수다 발에 밟혀 박살나는 것으로 그에 대한 추억도 끝장이 났습니다.
삼성 겜보이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대가 시대인지라 대부분 다 이런식의 트라우마스러운 결말을 맞이하더라고요.

이후 세가의 마스코트였던 알렉스키드는 퍼런 고슴도치한테 밀려 그 존재조차 잊혀지고 그 퍼런 고슴도치조차도 몰락해서 송장 취급을 넘어서 온갖 부관참시를 당할 만큼 세월이 지나 꼬꼬마는 수염난 아재가 되서 온갖 이상한 것을 긁어모으는 사람이 되었고, 며칠 전 짝퉁 페미클론인 페이컴야로우를 어느 요청으로 구하게 된 중 이 게임이 생각나 찾아서 올려봅니다.

세월이 흐르고 다시 봐도 저 쨍한 파란 하늘의 이미지는 참 좋지 말입니다.

sms_Kega Fusio.7z
2.71MB


일단 삼성전자에서 발매한 한국어판과 같이 주워올린 한글화 게임들과 어설프게 한국에서 만들어낸 아타리 시절 수준의 게임들-근데 장풍시리즈는 롬파일이 깨져 있어 실행하면 다 뭉개진 전위예술스러운 무언가가 나옵니다만 그래도 실행할 방법이없지 않을까 같이 넣어둔-들을 실행기와 묶어 올립니다.

sms rom1.7z
9.24MB
sms rom2.7z
9.53MB
sms rom3.7z
9.78MB
sms rom4.7z
7.16MB


그리고 겸사겸사 다른 게임들의 롬팩도 왕창 주워올려 같이 올려봅니다.
추억의 게임기는 삼성 겜보이였지만 같이 있던 유일한 합팩은 표지 스티커도 찢어져 없어진 검은 합팩-어른이 되서 알게 된 것이지만 제미나에서 만들었던 불법 MSX 게임팩이었던지라 오락실 같은데서 돌아가던 슈퍼원더보이 시리즈나 킹콩이 건물부수는 게임 같은 것들을 제외하면 다른 게임들에는 추억이 별로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