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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 일대일 주사위 결투 미니어쳐 보드게임 룰 ver2 본문

미니어쳐 게임-백업

초소형 일대일 주사위 결투 미니어쳐 보드게임 룰 ver2

G-32호 2023. 3. 28. 23:18

이전에 올렸었던 초소형 일대일 주사위 결투 미니어쳐 보드게임 룰을 약간 수정하여 다시 올려봅니다.

 


https://blog.naver.com/milk9964/221619778474

가지고 놀다보니 아무래도 랜덤 아이템 시스템은 너저분하고 그닥 전략성이 없다고 생각되어서 제거하고,
대신 공격, 방어에 사용 가능한 활력 주사위를 추가하여 전략적인 면을 눈꼽만큼이라도 추가해 보았습니다.
뭐 그래봤자 주사위 조금 추가해서 플레이 시간을 조금 더 늘리는 것뿐인 역시나 조잡한 개선점이지만서도.




필요한 것

인형 2체(장식)
서로 구분되는 체력 표시용 큰 주사위 2개
방패 내구력 표시용 작은 주사위 2개
활력 포인트 표시용 주사위 2개
판정용 주사위 한개 혹은 두개

주사위는 6면체를 씁니다.


세팅

대전자를 표시하는 인형 둘을 결투하는 것처럼 세우고, 각 인형에 체력표시 주사위와 방패 표시 주사위, 활력 표시 주사위를 6이 오도록 옆에 놓습니다.

게임 시작 전 각 대전자는 자신의 판정 주사위를 하나씩 정하고, 주사위를 던져 나온 각자 자신의 주사위 눈대로, 서로 동시에 공격하거나, 반격을 당하여
체력/방패 주사위 눈이 1씩 깎여나가게 됩니다.
방어 가능한 공격은, 체력 대신 방패의 내구력이 1씩 감소하며, 내구력이 다 되어 방패가 파괴되면, 방어 가능 공격에도 체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방어불가 공격은 방패를 무시하고 그냥 체력이 1씩 감소합니다.

1: 치명적 헛점 - 공격자가 데미지를 입습니다(방어불가)
2: 반격당함 - 공격자가 데미지를 입습니다 (방어가능)
3: 크로스 카운터 - 서로 데미지를 입힙니다(방어가능)
4: 빗나감 - 공격을 실패해 데미지를 입히지 못합니다.
5: 공격 - 상대가 데미지를 입습니다(방어가능)
6: 회심의 일격 - 상대가 데미지를 입습니다(방어불가)


활력 포인트를 1 소모하여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헛점, 반격당함의 실패 데미지를 무효화하거나, 본체 혹은 방패에 들어온 데미지를 무효화할수 있습니다.
빗나감을 공격으로, 공격을 회심의 일격으로 공격 데미지 판정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체력이 모두 소진되면, 패배합니다.

싱글플레이를 할 시, 서로 구분되는 판정 주사위 두개룰 한번에 던짐으로써, 주고받는 턴 교환을 한번에 빠르게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